환율조회 환율계산기 휴대폰 어플 추천

환율조회 및 환율계산기 기능이 있는 휴대폰 어플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인 직업 때문에, 각국의 환율에 민감하기 때문에 환율 어플을 많이 사용해 본 입장에서, 이 올빼미 어플은 정말 사용하기 편리한 어플 입니다. 

환율

환율조회 환율계산기 휴대폰 어플

제가 소개해 드리는 휴대폰 어플인 올빼미 환율은, 각국의 환율조회, 환율계산기, 특정 환율시 알람 기능까지 다양한 기능을 가진 무료 환율조회 프로그램 입니다.

먼저 Play스토어에서 올빼미 환율을 검색 하시거나 아래의 링크로 사용하시는 안드로이드 핸드폰에 바로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 합니다.

환율 계산 조회 – 올빼미 환율

먼저 위의 링크를 누르면 아래 첫번째 화면이 나옵니다. ‘설치’를 누르시면 바로 설치가 되며, 두번째 화면에서 ‘열기’를 선택하면, 세번째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세번째 화면의 오른쪽 아래의 +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국가의 환율을 추가할 수 있으며, 삭제를 원하는 국가는 터치 후 오른쪽으로 드레그 하면 바로 삭제가 가능 합니다.

국가별 환율 순위도 직관적으로 바로 가능 합니다. 그냥 원하는 국가의 한율을 손으로 꾹 누르신 후 위나 아래로 드래그 하시면 자리를 바꾸실 수 있습니다.

환율어플
환율조회 프로그램 올빼미환율 설치 및 실행 화면

아래는 제가 좋아하는 기능중에, 특정 국가 환율의 그래프를 볼 수 있는 기능 입니다. 위의 화면에서 미국의 환율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30일 그래프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의 화면처럼, 30일, 90일, 365일 버튼을 누르시면 미국 달러 환율의 변동 추이를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알람기능도 쉽게 세팅이 가능 합니다.

30일-그래프
환율조회 미국 달러환율 그래프

위의 그래프중 세번째를 보시면 제가 윗쪽에 흰색으로 반원이 두개 있는게 보입니다. 이부분을 손가락으로 누르신 후 좌우로 움직일 수 있는데, 이게 바로 환율 알람기능 입니다.

예를들어 달러가 1150원으로 떨어지거나, 1200원으로 올라가면 알람이 오게 하려면, 왼쪽 반원을 움직여 1150원으로 맞춰 두시고, 오른편 반원을 1200원에 맞춰 두시기만 하면 끝입니다.

환율조회 환율계산기

위의 화면은 환율계산기 입니다. 아래 메뉴의 두번째에 있는 환율계산기를 누르신 후에, 원하는 국가를 선택하시고, 금액을 입력하면 바로 확인이 가능 합니다.

또한, 특정 국가를 눌렀을때, 해당 국가 환율에 관한 최신 뉴스들도 위의 화면처럼 볼 수 있습니다. 뉴스는 직접 클릭하시면 해당 뉴스 제공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이상으로 환율조회, 환율계산기, 환율그래프 등을 다양하고 쉽게 볼 수 있는 제가 계속 사용중인 올빼미환율 어플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