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호라드릭 큐브와 벅큐빙 방법

디아블로 2 호라드릭 큐브와 가능한 큐빙, 애니참, 바알참 돌리기 등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라드릭 큐브는 어떻게 보면 말도 안되는 능력을 가진 마술 박스이지만, 누구나 아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한 케릭당 하나씩 밖에 가질 수 없는 큐브 이기도 합니다.

다재다능한 호라드릭 큐브의 여러가지 기능

1. 퀘스트 진행

호라드릭 큐브의 첫번째 기능은 퀘스트 진행 입니다. 디아블로2 게임을 진행하면서 각 엑트별로 필수적으로 숨겨진 퀘스트를 진행해야 다음 스텝으로 넘어가게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이를 각 엑트별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의 많은 정보들은 디아블로2 웹사이트인 트레디아를 참조 하였습니다.

디아블로2 소서리스
디아블로2 소서리스

Act 1 – 시크리트 카우방 Open

많은 유저들이 좋아하고, 한때는 거의 업그레이드를 위한 경험치와 아이템의 성지로 여겨졌던 카우방 입니다. 숨겨져 있는 퀘스트인 카우방을 열기 위해서 호라드릭 큐브가 사용됩니다. 더커드 케인을 구했던 트라스트럼 마을 왼쪽 끝으로 가면 워트의 시체를 만날 수 있고, 이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워트의 의족을 얻습니다. 이 의족과 타운 포탈 책 한 권을 큐브에 넣고, 액트 1 로그 캠프에서 큐빙을 하면 비밀의 카우방이 열립니다.

Act 2 – 듀리엘의 방 Open

액트 2 마지막 보스인 듀리엘의 방은 입구가 봉인되어 있습니다. 이를 부수기 위해 호라드릭 샤프트 + 바이퍼 아뮬렛 큐브에 넣고 큐빙을 하면 샤프트와 아뮬렛이 조합이 되며 이를 이용해서 듀리엘의 방으로 들어가는 호라드릭 스테프를 얻을 수 있으며 이 지팡이를 문앞의 위치에 꼽으면 듀리얼이 숨어있는 봉인된 바위가 깨지며 듀리엘의 방으로 입장이 가능 합니다.

Act 3 – 매피스토의 신전 Open

액트 3의 최종 보스인 매피스토의 신전으로 가기 위해서는 액트 3 각지에서 칼림의 눈 + 뇌 + 심장 + 철퇴를 모아서 호라드릭 큐브에 넣고 칼림의 의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따지고 보면 엑트3가 제일 복잡한 퀘스트 인데, 이는 한사람만 최종 웨이가 있다면 복잡한 조합 없이 바로 갈 수도 있습니다.

2. 포션, 보석, 룬 업그레이드

아래의 공식중에 그나마 쓰이는 방법은 3번에 소개한 방법입니다. 작은 포도알 3개 넣고 큐빙하여 큰 포도알을 만드는 정도인것 같습습니다. 이런것이 있다 정도만 알고 계시면 될것 같습니다.

1) 마나포션 3개 + 힐링포션 3개 + 최하급보석 = 레쥬베이션 포션 1개

포션 크기에 관계없이 숫자만 맞춰 집어넣어주면 됩니다. 남아도는 물약, 과 최하급 보석으 조합인데, 이는 잘 사용하지 않는 방법 입니다.

2) 마나포션 3개 + 힐링 포션 3개 + 보석 1개 = 풀 레쥬 베이션 포션 1개

위의 공식은 정말 큰 포도알이 필요하신 분들께서 가끔 쓸수도 있겠지만, 별 의미는 없어 보이는 조합 입니다. 힐링과 마나 포션의 종류는 아무것이나 관련이 없습니다.

3)레쥬베이션 포션 3개 = 풀 레쥬베이션 포션 1개

풀 레쥬베이션 포션은 마나와 라이프 모두를 한방에 만땅으로 채워주는 최고의 물약으로 보스전, 듀얼 전에서 필요한 포션입니다. 물론 이런 포션들은 상점에서 구할 수 없으며 전장에서 구하거나 위의 방법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2 룬 조합표
큐빙으로 가능한 룬 업그레이드표 / 사진출처 : 트레디아

가스 포션(녹색 수류탄) 1개 + 힐링 포션 1개 = 해독 포션 1개

해독포션은 상점에서 싸게 살수도 있습니다만, 녹색을 띠고 있는 가스 포션 하나와 힐링 포션 하나를 가지고 돌릴 경우 해독제가 만들어집니다.

같은룬 3개 = 1단계 상위 등급의 룬 1개

1-9번에 해당하는 가치가 없는 잡룬들의 경우는 잘 모아두었다가 위의 방식으로 3개를 모아 변환하는 식의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이는 일반 서버와 레더 모든 서버에서 가능합니다. 단 10번룬 부터의 업그레이드는 레더 서버에서만 가능 합니다.

바알참 돌리기 / 나락참 돌리기 – 퍼보석 3개+ 매직 /쥬얼/참 = 랜덤한 동급의 매직/쥬얼/참

많은 유저들을 부자로도 만들고, 거지로도 만들어 주는 큐빙법 입니다. 거의 도박에 가까운 큐빙방법 입니다. 단 한번 돌려서 고가의 지존참이 나오기도 하고 퍼보석 수십인벤을 쏟아붇고도 아무런 아이템을 못 얻을 수도 있습니다. 디아블로 최고의 접두사와 접미사가 붙은 매직 아이템과 쥬얼, 참을 얻기 위하여 큐빙을 하게 됩니다.

보통 숨랩 99인 바알참이나 나락참을 가지고 큐빙을 계속하다 보면 지존참이라 불리는 최고의 참을 얻을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2에서 대우를 받는 스몰참과 그랜드참만 해당되며 라지참은 절때 돌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옵션도 구리고, 거래도 되지 않습니다.

3. 아이템 생성 (무기 / 방어구) 수리 등

큐빙을 이용하여 아이템을 수리할 수도 잇고, 소켓을 지울수도 있습니다

헬룬 + 타운포탈 1개 + 소켓작업 지우고 싶은 아이템

위와같이 큐브에 넣고 큐빙을 하면 소켓작업 한 룬이나주얼이 지워지고 재료 아이템만 남게 됩니다. 룬이 여러개 박힌 룬워드 아이템의 경우도 위와같이 작업을 하면 룬은 지워지고 재료남 남게 되니 조심하여 작업을 진행 하셔야 합니다.

3가지 크래프트 아이템 만들기

무기수리 :  오르트룬 + 내구가 닳은 무기를 넣고 큐빙하면 내구도 만땅의 무기로 변경됨.

방어구 수리 : 랄룬 + 내구가 닳은 방어구를 넣고 큐빙하면 내구도 만땅의 방어구 탄생됨.

 무기나 방어구는 위와같은 큐빙을 통해 내구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단 에테리얼은 불가능 합니다.

4. 업그레이드 및 소켓 큐빙 그리고 벅큐빙

호라드릭 큐빙을 통해  노멀아이템 -> 익셉셔널 -> 엘리트 아이템으로 순차적으로 업글이 가능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큐브에 특정 룬과 보석을 넣고 큐빙을 하여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를 할 경우에는 무기의 경우에 대미지가 올라가며 방어구의 경우에는 디펜스가 올라갑니다. 그러나 착용 요구치 또한 같이 올라가니 조심하여야 합니다.

디아블로2 소켓큐빙과 벅큐빙
소켓큐빙과 벅큐빙 / 사진출처 : 트레디아 / 사진에서 버그 큐빙이라고 되어 있듯이 위의 공식대로 진행하면 방어력이 1.5배가 된다.

보통의 경우 유니크 아이템을 큐빙을 통해 업글을 하거나 벅큐빙을 이용하여 인내등의 갑옷을 제작하는 방법이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에대해서는 따로 글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에테 벅큡빙은, 디펜을 소켓 작업 전의 1.5배로 올려주는 버그성 효과가 적용이 됩니다.

위의 퀘스트 진행 이외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 바알참, 나락참 돌리기나 주얼돌리기, 그리고 에테 인내등을 만들기 위한 갑옷 벅큐빙, 팔라 방패를 만들기 위핸 에테방패 벅큐빙 정도라고 보여 집니다. 오늘은 디아블로2 호라드릭 큐브로 할 수 있는일들에 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