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햄딘 육성법

디아2 국민케릭 햄딘 육성법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디아블로2 에서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는 아마 팔라딘이 아닐까 합니다. 그중에서도 해머딘은 사냥 속도도 탁월하고 올라운드 플레이에 적합하며 대미지도 강력하여 가장 많은 분들께서 선호하는 캐릭터입니다.

스웹을 착용한 햄딘
헤머딘 풀셋 착용 모습 / 샤코와 오심, 수수께끼와 매피장 조던과 패케링, 배틀부츠, 스파이더웹 쉐시, 마라아뮬을 찬 전형적인 헤미딘의 모습이다.

디아2 최고의 케릭 헤머딘

팔라딘의 인기 떡상 이유는 기본적으로 팔라딘의 사기적인 강력함과 수수께끼 룬워드 그리고 팔라딘만 착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강력한 아이템들 덕분이라 할 수 있으며, 소서리스가 몸빵에 약한 반면에 몸빵과 레지도 강력해 빠른 사냥과 앵벌이 가능합니다. 해머딘이 맞는 말이지만 보통 햄딘이라 부르고 있으니 앞으로 ‘햄딘’이라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디아2 햄딘 육성법

1. 햄딘 착용 아이템
2. 스텟과 기본스킬
3. 용병 세팅 방법
4. 햄딘 사냥법

1. 햄딘 착용 아이템 정리

햄딘은 기본적으로 125 패캐를 맞추는 것이 기본으로 알려져 있으며 가장 빠른 사냥이 가능하고, 텔레포트 속도에도 영향을 미치기에 꼭 125 패캐를 맞추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광패케 케릭도 있으나 가성비가 떨어지므로 비추 입니다.

무기 : 햄딘의 한손 무기는 당연히 3 모든 스킬과 40 패캐와 40올 레지 까지 붙어있는 환상의 룬워드 오크의 심장(오심) 입니다. 다른 대안이 없고, 만약 초기에 오심이 없다면 유닉 위저드를 사용하다 넘어오시기 바랍니다. 오크의 심장 상세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오심을 착용한 햄딘
룬워드 오크의 심장을 착용한 햄딘

3 모든 스킬 증가
40 빠른 캐스팅 속도 증가
데몬에게 75% 대미지 증가
데몬에게 100 어택 레이팅 증가
3~14 콜드 대미지 추가
타격 시 7% 마나 획득
+ 10 민첩성
생명력 재생 20
최대 마나량 증가 15%
30~40 모든 저항력 증가 (변화)
레벨 4의 Oak Sage (25 차지)
레벨 14의 14 Raven (60 차지)
언데드에게 50% 대미지 증가

뚜껑 :  햄딘의 뚜껑은 대부분의 분들이 선택하는 유닉 샤코입니다. 국민 뚜껑이라고 불리는 샤코는 버릴 옵션이 하나도 없는 아이템입니다. 소켓을 하나 뚫어 퍼사파이어(매찬)나 참룬(얼지 않음)으로 취향대로 작업을 합니다.

갑옷 : 햄딘의 기본 교복은 메이지 플레이트 수수께끼가 기본 입니다. 방어가 더 좋은 수수께끼도 있지만, 메이지는 노힘으로 만랩을 갈 수 있습니다. 가끔 15 방상 15 내구 슈페리어 메이지 플레이트에 수수께끼를 만들기도 하지만 이는 수리비가 너무나 올라가서 권하지 않습니다.

가끔 올 만땅을 찾는 유저들 때문에 15방상 15내구 재료가 비싸게 거래 되지만, 만약 이러한 갑옷 재료를 습득하시면 비싸게 판매 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수수께끼에는 샤코나 오심과 마찬가지로 버릴 옵션이 하나도 없습니다. 수수께끼의 옵션은 아래의 그림을 참조하세요.

메이지 수수께끼를 착용한 햄딘
메이지 플레이트 수수께끼의 사기적인 스펙

방패 : 방패는 대부분의 유저들이 선호하는게 룬워드 방패인 스피리트 모너크 방패 입니다. 2 스킬에 35 패캐가 붙어있고 레지와 생명력, 마나까지 채워주는 없어서는 안 되는 특급 방패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유닉 자카럼을 선호하는 유저도 있으나 취향 문제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스피리트를 추천 드립니다.

장갑과 신발

장갑은 업업 메피장이나 세트 아이템인 트랑장을 주로 사용합니다. 메피장은 엘리트 만땅 메피장이 최고로 대우받고 있습니다. 신발은 대부분의 유저들이 선호하는 배틀부츠이며, 디펜과 매찬만 보고 고르시면 됩니다. 아래의 그림을 보시면 일반 메피장과 업업 메피장갑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일반 메피장과 업업 메피장 비교
왼쪽 일반 메피장과 오른쪽 업업 메피장갑 / 이름과 방어, 힘제와 착용 레벨만 변화하고 옵션은 기본과 그디로인것을 알수있다.

아뮬 링 벨트 : 아뮬은 2 스킬에 30 올레 5모든 능력치가 붙어있는 유닉 마라아뮬 입니다. 벨트는 1스킬에 20패캐가 붙어있는 스파이더웹 새시를 추천 드립니다. 링은 조던 링이나 발카서스 웨딩링, 그리고 레이븐 링 또는 패캐와 스텟이 많이 붙어있는 레어 링을 추천드립니다.

2. 햄딘 스텟과 스킬 트리

햄딘의 스텟과 스킬트리 설명 입니다.

  • 메이지 수수께끼를 착용하기 때문에 힘은 절대 찍으시면 안 됩니다.
  • 민첩은 홀리 실드를 켠 후 75% 블록률을 맞추는 수준까지 올리시기 바랍니다.
  • 마나는 올리지 않으며 나머지 스텟은 피에 몰빵 해 주시기 바랍니다. 
  • 만땅을 줘야 되는 스킬 : 블레시드 해머, 블레시드 에임, 컨센트레이션, 비거입니다.
  • 리뎀션은 1을 투자해 주시고 홀리 실드는 남는 스킬을 계속해서 찍어 주시면 좋습니다.
  • 기본적으로 레지가 부족하다면 참이나 링으로 맞추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위와 같이 세팅을 하고 애니 참과 횃불을 들 경우에 레지가 부족할 일은 거의 없습니다.

3. 용병 세팅 방법

추천 용병은 나이트메어 엑트 2에서 수비 용병 중에 가장 레벨이 높은 용병을 고르시기 바랍니다. 수비 용병은 사냥 시 주변 몹들에게 홀리 프리즈를 시전 하기 때문에 느려지게 만들어져 본케를 안전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를 줍니다. 용병용 무기는 초기에 통찰력을 사용하다가 나중에는 무공을 들려줘도 좋습니다.

용병용 뚜껑은 랄작 안다뚜껑이 국룰 입니다. 다만 안뚜의 렙제가 높기 때문에 그 이전에는 에테 그림쉴드 등을 쓰다 바꿔주시면 됩니다. 룬워드 갑옷 중 라이프가 높은 갑옷 중에 선호하는 갑옷을 입히시면 좋습니다. 보통 에테 인내갑을 선호 합니다.

4. 햄딘의 사냥법

은 간단합니다. 무기를 스왑 한 후에 배틀 오더스를 쓰시면 라이프와 마나가 올라갑니다. 다음으로 홀리 실드 사용하시면 됩니다. 몬스터를 잡으실 때는 왼쪽에는 해머를 항시 고정하시고 오른쪽은 컨센트레이션으로 변경 후 해머를 돌리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국민 사기 케릭인 디아블로 2 해머딘(햄딘) 키우기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