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엘리 드루이드 육성법 및 아이템 소개

디아블로 2 엘리 드루이드 육성법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엘리드루는 타격감 때문에 키우는 늑드루, PK를 주로 하는 늑드루와 함께 가장 많이 키우는 드루이드 캐릭터 중에 하나입니다. 엘리드루는 올라운드용 플레이어이며, 빠른 사냥용에 적합합니다.

카오스큐브 드루이드 전문 게시판 바로가기

엘리드루 육성법은 디아블로2 레저렉션 에서도 동일하게 적용이 가능 합니다. 단 아이템 이름만 조금씩 변했으나, 이전 이름으로도 똑같이 거래가 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엘리 드루이드 기본세팅
엘리드루이드의 모습 / 오로라의 모습을 볼때 용병은 통찰력을, 엘리 드루이드는 파멸을 들고 있는것을 알 수 있다. 오크의 심장이 가장 무난하나 파멸은 빠른 사냥이 가능하다.

 

엘리 드루이드 육성법 추천

엘리드루의 가장 보편적인 사냥법은 허리케인을 기본적으로 발동하여 몸 주위에 360도로 두르고 주변의 몹들을 처리하고, 늑대와 새, 오크 등의 소환물을 소환한 후에 적 근처에 텔레포트나 빠른 발로 다가간 후에 원거리에 있는 적들에게는 토네이도를 난사하는 방법입니다.

근거리의 적은 몸에 두른 허리케인이, 원거리의 적은 토네이도가 처리하는 방식입니다. 그러나 이 토네이도의 문제는 적에게 시전 하면 똑바로 날아가는 게 아니고 너클볼처럼 자기 맘대로 엉뚱한 방향으로 흩어지는 성질이 있습니다.

때문에 마법 케릭 치고는 적에게 많이 근접해야 된다는 단점이 있는 케릭 이기는 합니다. 엘리드루는 이러한 단점 때문에 오크 등을 소환하거나 아이템을 통해 피통을 크게 키워둬야 되는 케릭입니다.

디아블로2 엘리 드루이드 육성법 목차

1. 엘리 드루이드 추천장비
2. 엘리드루 스킬 및 스텟
3. 용병 세팅 및 사냥법

1. 엘리드루 개인적인 추천 장비

■ 무기

초기에 쓰기 패케 50이 기본으로 달려있는 유니크 위자드 스파이크를 사용하다가 나중에 파멸이나 오크의 심장을 취향에 따라 사용합니다. 오심은 옵션은 화려하지만 모든 면에서 평범하다면, 파멸은 빠른 사냥을 가능하게 합니다. 스왑용 무기는 당연히 피를 늘려질 수 있는 콜투암스를 사용합니다.

■ 방패

방패는 국민 방패인 모넉 스피릿을 기본적으로 추천하지만, 자금이 넉넉하시다면 모넉작 룬워드 불사조를 사용합니다. 불사조를 사용한다면 리뎀션 기능이 활성화되어 수시로 피를 보충할 수 있으나 가격이 비싼 게 흠입니다.

■ 모자

샤코가 가장 평범하며, 더 많은 피를 위해서 양머리 모양이나 닭머리 모양의 드루이드 전용 소켓과 피가 많이 달린 머리를 주로 사용합니다. 조합에 따라서 2 드루이드 스킬에 패캐가 달린 써클릿도 추천합니다. 디아블로 2의 장점은 자기 마음대로 조합이 가능한 다양한 아이템에 있습니다.

■ 갑옷

엘리드루의 빠른 사냥을 위해서라면 당연하게 룬워드 아이템인 수수께끼를 기본으로 선택합니다. 수수께끼 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이지 수수는 디펜이 낮은 편이어서 디펜이 높고 입었을 때 룩이 좋은 더스크 수수를 추천합니다.

■ 장갑과 신발

업업 메이지 피스트 장갑을 추천드리며, 경우에 따라 트랑 장이 있다면 사용하셔도 무방 합니다. 신발은 유니크 샌드스톰 트랙 스캐럽 쉘 부츠, 유니크 워터워크 샤크스킨 부츠중에 형편이 닿는 대로 고를 수 있습니다.

이중 스캐럽쉘 부츠는 당연하게 에테리얼을 사용하더라도 자동 내구 증가 옵션이 있어서 디펜이 높은 신발을 신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디펜이 높은 에테 스케럽을 선호합니다.

■ 목걸이, 반지, 벨트

목걸이는 가장 무난한 마라아뮬을 추천드리며, 레어 아뮬중에 2 스킬 패캐 힘. 덱스 또는 레지가 좋은 아뮬을 사용합니다. 반지는 조던링이 무난하며 형편에 따라 크랩 링이나 레어 패캐 링 옵 좋은 반지도 무방합니다.

조던 1 + 페케와 레지 반지의 조합도 좋은 선택 입니다. 벨트는 법사 케릭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파이더웹 쉐시를 추천합니다.

■ 참

가장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곳이기도 하지만, 평범하게 맞출수도 있습니다. 엘리스킬 그랜드 피참을 형편에 맞게 채워주고 스몰 참은 20피 올레지 참이나 20피 힘덱스 등 본인 케릭의 상황에 맞게 넣어주면 좋습니다.

용병이 유닉 쓰레셔를 사용하면 마나가 모자랄 수 있으니 충분히 감안하여 참을 고르시면 좋습니다.

■ 99 패캐 / 11 프레임

엘리드루는 99 패캐를 맞추어 11 프레임을 맞추는 것을 추천합니다. 광패캐 드루이드도 가끔 플레이 하시는 분들을 볼 수 있는데 10 프레임을 위해서는 163 패캐를 맞추어야 합니다.

이 패케때문에 많은부분을 희생하기 보다는 무난하게 99 이상으로만 플레이 해도 충분 합니다.

2. 엘리드루 스킬, 스탯 기본 방법

엘리드루는 법사이지만 원거리 스킬이 딱히 없기 때문에 근접전을 주로 합니다. 때문에 피통과 디펜을 키워주어야 하니다. 착용하기 원하는 장비 중 가장 힘 제가 높은 장비에 맞춰 힘을 찍은 후 나머지는 모두 피에 투자하는 패턴이 가장 보편적입니다.

제 케릭의 경우에는 함성을 지르고 난 후에 피통이 2,000 정도면 좋고, 블록율을 맞추기 위해 덱스도 어느정도 올려 주고 있습니다. 이정도 해주면, 오크를 소환하면 4천을 넘게 됩니다.

엘리드루의 스킬 중 오크, 허리케인과 토네이도, 트위스트, 사이클론은 순서대로 만땅을 찍어주면 좋으며 쉐이프 스킬은 비추천입니다.

하나씩 찍어주어야 할 것은 아틱, 레이번, 스피릿 울프, 다이어 울프, 그리줄리, 포이즈 크리퍼입니다. 이후에 남는 스킬은 취향대로 올려 주지만 몸빵을 위해 그리즐리에 투자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엘리드루 사냥장면
헬 디아블로를 잡으러 가는 불길의 강에서의 엘리두르 사냥 장면 / 기본적으로 허리케인을 두르고 용병이 몸빵을 하며 허리토네이도를 난사하는 장면이다. 오크를 소환하여 라이프는 4천이 넘는것을 볼 수 있다.

3. 용병 세팅 및 사냥법

용병용 무기는 가장 평범하게 통찰력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엘리드루가 사용하는 주 스킬인 토네이도가 법사의 스킬이지만 물리 데미지 성향 이기 때문에 물리 대미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에테 유닉 스레셔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용병용 갑옷은 에테리얼 인내나 트릿셔리를 주로 사용합니다. 인내는 제법 고가이지만 트릿셔리는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용병용 뚜껑은 당연히 에테 안다리엘이나 유닉 코로나, 에테 그림헬름 중에 원하는 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용병은 나이트메어 엑트 2의 공격 용병을 고르시거나 방어를 높여주는 디파이언스 오러를 사용할 수 있는 노멀이나 헬의 수비 용병을 구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엘리드루는 중반까지 지루한 사냥 속도로 피곤한 상태 이지만, 헬에 입성한 후에 모든 세팅이 완료되면 빠른 사냥이 가능합니다. 오크, 곰, 늑대, 새 등을 소환하고, 허리케인을 두른 후에 몹 근처로 텔레포트하여 허리케인을 난사하는 방법이 기본 사냥법입니다.

드루이드중에 가장 흔하고 세팅하가 쉽고 자주 보이는 엘리드루 기본 육성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위의 육성법은 정해진것이 아니기 때문에 얼마든지 본인의 취향에 맞게 스킬이나 아이템등을 적용해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