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2 유니크 아이템 업글 방법

디아2 게임에서 큐빙을 통해 유니크 아이템 업글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아블로를 하다 보면 유닉 아이템의 모양과 옵션은 같은데 이름이 바꾸어 있고 디펜스, 힘제가 크게 올라간 아이템들을 가끔 볼 수 있습니다. 법사의 기본 장갑인 메피 장갑은, 두 단계의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여 업업을 만들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곧 시작이 된다고 합니다. 역시느 레더 서버도 같이 업글이 되기 때문에 기존의 많은 디아2 유저들이 복귀를 하여 즐길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디아2 유니크 아이템 업글



이러한 업그레이드 방법은 노멀, 익셉셔널, 엘리트 세 가지의 아이템마다 큐빙시 넣는 재료가 다르며, 업그레이드 시 방어 상승 옵션은 랜덤으로 생성이 되기에 성공적으로 되기도 하고 잘못되면 최하급이 떠서 망치기도 합니다. 참고로 망한 업그레이드 유니크는 노멀 유니크 보다 시세가 없습니다.

매피장 업글
왼편 기본 메피장 / 오른편 만땅 업업 메피장

위의 사진을 보면 왼편이 일반 메피장이고 오른편이 업그레이드를 두 번 마친 95 디펜 만땅 업업메피장 입니다. 왼쪽은 노멀 유니크 아이템이고, 오른편은 두 번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익셉셔널을 거쳐 엘리트 유니크가 된 것입니다.

유니크의 업그레이드 경우 아래와 같이 기본 옵션은 변하지 않고 동일하게 나타나지만 힘제와 디펜이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업그레이드를 할 경우 힘제등을 보고 신중하게 결정을 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힘제는 동일하게 올라가지만 디펜은 랜덤으로 결정이 됩니다.

아이템레벨노멀 유니크엘리트 유니크
이름메이지피스트 라이트 건틀릿메이지피스트 크루세이더 건틀릿
내구도 / 방어18 / 2518 / 95
힘제 / 레벨45 / 2369 / 151

유니크 아이템 업그레이드 방법

유니크 아이템 업글 방법은 업그레이드하고자 하는 유니크 아이템과 룬+퍼펙트 보석 등을 호라드릭 큐브에 넣고 조합을 하면 완성이 되며, 종류에 따라 아래의 방법에 따릅니다. 참고로 엘리트로의 업그레이드는 레더에서만 가능합니다.

유니크 무기 업그레이드 방법

유니크 무기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래의 공식에 의거하며, 무기는 최상급 에메랄드를, 방어구는 최상급 다이아몬드를 넣어 주어야 합니다. 저런식으로 최상급 보석이 사용이 되기 때문에, 게임 내에서 인벤 단위로 거래가 잘 되는 아이템중 하나 입니다.

  • 노멀 > 익셉셔널 : 랄룬 + 솔룬 + 최상급 에메랄드 + 노멀 유니크 무기 = 익셉셔널 유니크 무기.
  • 익셉셔널 > 엘리트 : 룸룬 + 풀룬 + 최상급 에메랄드 + 익셉셔널 유니크 무기 = 엘리트 유니크 무기.

유니크 방어구 업그레이드 (헬멧, 갑옷, 벨트, 부츠, 장갑, 방패)

  • 노멀 > 익셉셔널 : 탈룬 + 샤에룬 + 퍼다이아 + 노멀 유니크 방어구 = 익셉셔널 유니크 방어구
  • 익셉셔널 > 엘리트 : 코룬 + 렘룬 + 퍼다이아 + 익셉셔널 유니크 방어구 = 엘리트 유니크 방어구
유닉 업글 방법
유닉 업글 큐빙 공식 / 출처 : 트레디아 이비엔님

다만 스텐 서버에서는 익셉 아이템까지 업글이 가능하고, 엘리트는 오직 레더 서버에서만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레더 시즌이 끝난 후 스텐 서버와 통합될 경우 최상급 엘리트 유니크 방어구나 무기는 가치가 높게 형성이 됩니다. 스텐 서버에서 케릭을 육성하고자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미리 레더에서 방어구나 무기 등을 업그레이드하고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