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요금제 추천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 2021년 10월 기준으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수 국산 콘텐츠인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 적으로 선풍을 일으키며 넷플릭스 가입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는 세 가지가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로고
넷플릭스 로고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

넷플릭스는 세가지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각 넷플릭스 동시 시청 가능 숫자와 넷플릭스를 즐기는 플랫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요금제를 제가 정리한 표입니다. 개인적으로 여러 가지 이유에서 프리미엄 요금제를 추천드립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구분

구분베이식스탠다드프리미엄
월 요금9,500원12,000원14,500원
화질 / 해상도보통(480p)좋음(1080p)매우좋음(4K+HDR)
동시 시청 가능1명2명4명

넷플릭스 공지사항

  • 멤버십 요금제는 언제든지 해지나 변경이 가능합니다.
  • 인터넷 디바이스에 따라 화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HD(720p), Full HD (1080p), UHD (4K) 등의 화면을 제공합니다.
  • 한집에 사는 사람들만 계정을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징어 게임
넷플릭스 화면

기본적으로 넷플릭스 요금제는 화질과 동시 시청 회선만 다르며, 요금제에 따른 콘텐츠 추가 제공이나 제한 등은 전혀 없습니다.

초기에는 넷플릭스 가입자에게 한 달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게 서비스를 하였지만, 이는 2021년 초에 폐지 되어, 현재는 최초 가입자 한달 무료 시청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즉, 어떤 요금제를 선택하시더라도 즐길 수 있는 영화는 드라마는 동일하며, 단지 요금제에 따라서 화질과 동시 시청 가능한 회선만이 바뀌게 됩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1. 베이식 요금제

넷플릭스 베이식 요금제는 가장 저렴한 요금제로 위의 표와 같이 1명이서 접속이 가능하며, 최대 화질이 480p 까지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베이식 요금제
넷플릭스 요금제 / 베이식 멤버십 화면

480p는, 보통 핸드폰에서 유튜브를 낮은 화질로 적어도 화면이 뭉개지지 않고 볼 수 있는 화질 수준입니다. 혼자 살면서 핸드폰으로 넷플릭스를 시청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요금제입니다.

최대 지원 화질이 480p 이므로 조금만 디바이스가 커지면 화질이 좋지 않게 됩니다. 본인이 태블릿을 쓰신다면, 유튜브 감상 시 화질을 480으로 놓고 한번 감상해 보시면 쉽게 판단을 하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2. 스탠다드 요금제

넷플릭스 스탠다드 요금제는 세 가지 요금제 중 중간에 있는 요금제로, 최대 2명까지 접속이 가능하며, 1080p 화질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스탠다드 요금제
넷플릭스 요금제 / 스탠다드 멤버십 화면

신혼부부나 2명으로 구성된 가족이 있다면 스탠다드 요금제를 추천드립니다. 1080p 화질은 보통 24″ 스크린 정도로 보기에 문제가 없는 화질이며, 집에서 큰 TV로 보시기에는 부적절합니다.

스탠다드 요금제에서 아쉬운 부분이 바로 이 화질 문제인데요, 요즘 어느집에 가나 커다란 TV가 있기에, 이를 활용하고 싶다면 스탠다드 요금제는 비추입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3. 프리미엄 요금제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는 제가 가장 추천하는 요금제입니다. 프리미엄 요금제는 최대 4명까지 동시에 접속하여 시청이 가능하며, 해상도 4K나 HDR급의 화질이 제공됩니다.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
넷플릭스 요금제 / 프리미엄 멤버십 화면

넷플릭스 측에서는 한집에 사는 사람들만 계정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고 하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해외에 사는 친척과 함께 프리미엄 요금제를 공유하여 지금까지 아무런 문제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로 VPN을 사용하지도 않고 있으며, 한국과 해외의 IP로 동시에 접속을 하여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친구끼리 가입하여 요금을 쉐어 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4명이 동시에 접속 가능한 넷플릭스 초기 접속 화면입니다. 아래와 같이 색깔별로 구분이 되어있으며, 아이콘 아래쪽에 이름을 적어두어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접속화면
넷플릭스 프리미엄 접속화면

즉 프리미엄 요금제를 이용하여 두세 명이 요금을 분납하며 계정을 같이 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넷플릭스에서 공식적으로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오늘 넷플릭스 접속 화면입니다. 여전히 1위가 오징어 게임이 차지하고 있으며 DP는 이제 6위로 밀려있는 모습입니다. 갯마을 차차차가 2위로 올라왔네요.

넷플릭스 영화선택 화면
넷플릭스 영화선택 화면

마치며

이상으로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시대에 집에 머무는 일이 많아진 요즘입니다. 백신 접종이 빠르게 이루어지며 점점 위드 코로나 시대가 다가오니 모두들 힘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