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2 파볼 오브 소서 육성법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아2를 새로이 시작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키우는 캐릭터가 바로 소서리스입니다. 이는 수수께끼라는 사기적인 아이템이 필요없이 텔레포트가 무한정으로 가능하기 때문 초기 아이템을 파밍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초기 앵벌용으로 추천하는 파볼 오브 소서리스
파볼 오브 소소리스는 아이템이 없는 초기에 가장 사랑받는 케릭터 입니다. 별다른 고가 아이템 없이 쉽게 올라운드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 입니다. 보통의 경우 탈라샤 풀세트를 착용하면 레지와 디펜이 어느 정도 충적오 되며, 매찬이 극대로 상승이 되어 초기 레더의 공식처럼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파볼오브 소서리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파볼 오브 소서리스 아이템셋팅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이 소서는 처음 복귀 하시는 분들이나 레더 초기 앵벌용으로 가장 보편적이고 강력한 ‘탈셋’을 기본으로 하는 소서입니다. 당연히 탈라샤 풀세트를 갖춰 입어야 합니다.
■탈라샤 풀셋
레도 초기에 가장 비싼 물품은 탈라샤의 갑옷입니다. 그다음이 아뮬렛이고, 가장 흔한 아이템이 탈뚜껑과 탈벨트 입니다. 탈라샤 세트의 구성은 투구, 무기(오브), 갑옷, 벨트, 아뮬렛입니다. 풀세트를 착용했을 때 아래와 같은 최고의 완성 효과를 갖습니다.
탈라샤 풀세트 완성시 엄청난 효과
- +3 소서리스 스킬 레벨 증가
- 라이프 회복 +10
- 65% 매직 아이템 얻을 확률 증가
- 25% 매우 빠른 회복 속도 증가
- +150 라이프
- 모든 저항력 +50
- +50 원거리 방어
- +150 방어
■ 탈셋 이외의 아이템 세팅
링은 매찬이 높은 나겔링과 레지 링 조합을 추천드립니다. 부츠는 당연히 매찬과 디펜이 높은 배틀 부츠입니다. 방 패는 기본적으로 모넉 스피릿이 최고입니다. 장갑은 초기에 챈스 가드를 끼다가 매 피장이 나오면 매 피장으로 갈아타시면 좋습니다.
2. 파볼 오브 소서 스킬과 스텟
디아블로2에서 파볼오브 소서리스는 안정적인 운영과 매직 찬스를 높이는 목적인 캐릭터 이기 때문에 스킬과 스텟은 정말 간단합니다.
- 파이어볼과 프로즌 오브 주력이기 때문에 이 두 개의 스킬은 만땅을 주세요.
- 파이어볼과 오브 가는 길은 하나씩 찍어주시면 됩니다.
- 마테오와 파이어 마스터리도 만땅 입니다.
- 텔레포트 가는 길과 텔레포트까지 하나씩 찍어주세요.
- 콜드 마스터리는 이미 탈라샤의 오브에 있기 때문에 찍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 위의 스킬을 모두 찍으신 후에 남는 스킬은 파이어 볼트를 찍어 주세요
- 파이어볼트는 파이어볼과 마테오의 대미지가 올라갑니다.
- 스텟은 힘 기준으로 아이템 착용치 만큼만 찍어주시면 됩니다.
- 민첩과 에너지(마나)는 절때 손대면 안 됩니다.
- 나머지 스텟은 올 피에 몰빵 해 주세요.
파볼오브 소서의 용병은 나이트메어 액트 2 수비 용병으로 고용하시고, 무기는 무공이나 통찰력을 추천드립니다.
갑옷은 레더 초기에만 비싸고 2주정도 지나면 급격하게 다운이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적당히 디펜 높은 것으로 형편 되는대로 입히시면 무방합니다. 90 레벨 정도 넘어가면 웬만하면 용병이 죽는 일은 많이 없습니다. 아래를 보면, 케릭이 빛이 나는데, 이는 탈라샤 풀셋 장착 사이드 이펙트 입니다. 또한 용병은 통찰력을 들고 있기에 하얀색 오로라가 발현 되고 있습니다.
3. 파볼 오브 소서의 주요 사냥터와 사냥방법
디아블로2의 사냥터는 사람마다 많이 다르지만 주로 엑트 1 보스인 카운테스와 엑트 3 보스인 안다리엘을 빠르게 잡아주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는 길목의 몹들을 잡아줘도 좋지만 빠른 스피드로 보스의 방까지 텔레포트한 후에 보스만 잡아주어도 충분합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안다리엘 방 문 앞과 안다리엘 방의 몹은 모두 청소해주기를 권해 드립니다.
저번 레더 시즌에 안다리엘 방 앞에 있는 공간에서 수르룬 3개를 주운적이 있습니다. 사냥 방법은 주로 오브를 난사하며 사냥을 하시고, 냉기 이뮨을 만날 경우 파이어 볼트를 쏘아주면 쉽게 클리어 됩니다.
콜드플레인을 지나서 로그의 학살자 퀘스트 장소에 보면 지하무덤 두군데가 있습니다. 바로 머셜리엄과 크립트인데요, 머셜리엄은 반드시 클리어 해주시고 시간 남으시면 크립트도 청소해 주세요. 새로운 레더가 시작되면 파볼 오브 소서리스로 어떻게든 빨리 헬에 입성하신 후에 카운테스와 안다리엘만 계속해서 잡다 보면 비싼 아이템들이 많이 나오고, 충분히 다른 케렉터 풀템 맞출 아이템들을 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디아블로2 초창기에 가장 사랑받는 소서리스인 파볼 오브 소서리스 육성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모두들 즐다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