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 2 카우방 여는 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아블로 2에 카우 레벨이 생기고 난 후에는 디아런 방을 다니던 파티원들이 카우방만 돌게 되었습니다. 시크리트 카우 레벨의 첫 느낌은 정말 새롭고 깜짝 놀랄만했는데, 거기에다 경험치까지 많이 주었기 때문에 그 이후부터는 카우방만 계속 릴레이로 돌게 되었습니다.
디아 2 시크리트 카우레벨
고급 아이템들도 많이 나오고 경험치까지 쏟아지니, 카우 레벨의 엄청난 물량의 몹을 빨리 클리어하는 케릭이 인기를 끌게 되었고, 자벨마는 이때 화려한 퓨리 던지기를 선보이며 인기를 끌게 되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사실 카우방은 지도상에 표시되어 있는 지역이 아니라 숨어있는 퀘스트 이기 때문에 시크리트 카우 레벨이라 불립니다.
1. 카우방 여는 방법
시크리트 카우방을 여는 방법은 미리 약속된 아이템들을 엑트 1 마을에서 큐브에 넣고 큐빙 하면, 빨간색 포탈이 열리게 되며 이 포털이 시크리트 카우방을 드나드는 입구입니다. 카우방을 열기 위해서는 해당 케릭이 해당 난이도의 바알을 클리어한 상태 이어야 합니다. 큐빙을 하여도 카우방이 열리지 않는다면, 바알을 클리어하지 않았거나 카우킹을 잡은적이 있는 케릭 입니다.
.시크리트 카우방은 더커드 케인을 구한 ‘트라스트 럼’ 내부에서 왼쪽 귀퉁이 부분에 있는 워트의 시체에서 몇년동안 이 게임을 하는데 계속 위트의 의족으로 알고 있었는데, 정확히 워트의 의족 입니다. 이 워트의 의족과 타운 포털 책 한 권을 엑트1 마을 로그캠프에서 호라드릭 큐브에 넣고 큐빙을 하면 붉은 포탈이 열리며 카우방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오직 엑트1 로그캠프에서만 포탈을 열 수 있습니다.
시크리트 카우레벨이 열리면 내부로 들어가서 수백마리의 젓소 사냥을 시작 하면 되는데, 이때 중요한것이 카우킹을 잡지 않는것 입니다. 카우킹을 잡는다면 해당 케릭으로는 더이상 시크리트 카우레벨을 열 수 없게 됩니다. 또한 그 근처에 있거나 파티를 맺은 사람들 모두가 카우 포털을 열 수 없게 됩니다.
카우킹을 사냥하기 제일 좋은 케릭으로는 넉백이 기본 장착된 윈포마, 엄청난 양의 퓨리를 던지는 자벨마, 그리고 저주와 시폭을 해주는 시폭네크도 빠른 사냥이 가능 합니다. 개인적으로 시폭네크 혼자 사냥을 할 경우에는 젓소 한마리 잡기가 힘이들며, 한마리만 잡는다면, 저주를 건 후에 시폭을 해주면 순식간에 정리가 완료 됩니다.
2. 카우방 플레이시 주의사항
위에서 이미 이야기 했듯이 카우킹을 잡으면 해당 케릭은 다시 카우방을 오픈할 수 없습니다. 카우킹은 대부분 목책으로 세워진 특정 지역에 있기 때문에 그 부근으로 아예 접근을 하지 않는것이 좋으며, 만약 카우킹이 보인다면 포털을 열고 마을로 돌아오기를 권해 드립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는 카우방이 어떻게 표현되었을지 궁금합니다. 모든게 똑같고 화질만 좋아졌을지,, 아니면 무슨 변화가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이상으로 시크리트 카우레벨 여는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모두 즐댜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