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새로이 입문 또는 오랜만에 오시는 분들을 위해 유닉 참 3가지인 애니 참 및 횃불, 기드 참에 대한 정보를 정래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세가지 유닉참은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도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애니 참과 횃불, 기드 참은 기존에 없던 아이템 들인데, 어느 순간 패치와 함께 필수 소지품이 된 아이템 들입니다. 또한 한 케릭당 하나만 소지가 가능합니다. 단,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는 공용 보관함에 한하여 여러개의 보관이 가능 합니다.
디아블로 2 유닉 참 3가지
보통의 경우 창고 케릭에 같은 아이템끼리 보관하는 분들이 많은데, 저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애니 참과 기드참의 경우에는 하나의 케릭에 하나뿐이 보관이 되지 않았습니다.
아래의 링크는 디아블로2 전문 사이트인 트레디아의 유니크참 3가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페이지 입니다. 유닉참 이외에도 다양한 정보가 있으니 한번씩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미 하나를 가지고 있다면 바닥에 있어도 집을수 조차 없게 됩니다. 다행히도 이러한 문제가 레저렉션에서는 공유 보관함의 도입으로 어느정도 개선된게 정말 고마울 뿐입니다.
1. 애니참 (유닉 스몰 참)
디아 2는 1.10 패치 이전에 복사 파동이 몇 번 발생하여 엄청난 아이템들과 국템, 수십 수백만 개의 복사 조던이 넘쳐났습니다.
이후부터, 블리자드 사는 서버에 엄청나게 많은 복사 조던을 없애기 위해 노력하였지만, 코드가 없는 복사 아이템들은 추적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복사품과 진품을 구별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조던 이외의 복사 아이템들은 더 좋은 옵션을 가진 유니크 아이템이나 룬워드 아이템을 만들어서 쓰레기를 만들어 해결을 하였지만 복사 조던은 여전히 골칫거리였습니다.
이를 소비하기 위해서 우버디아 퀘스트를 만들었습니다. 우버 디아를 소환하기 위해서는 방 하나에 자리를 잡고 아무 상인에게나 계속 조던을 팔게 되면 (대략 80개 – 120개) 갑자기 화면에 ‘디아블로가 이 땅을 배회하고 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때 처음 만나는 특정 유니크 몹이 우버디아로 변환되어 나오게 되며 이를 잡으면 미확인 스몰 유니크 참 하나를 주는데, 이 미확인 참을 확인하면 애니 참을 볼 수 있습니다.
애니 참은 케릭당 하나밖에 가질 수 없는 귀한 아이템입니다. 보통 미확인 애니 참이 대우를 많이 받기 때문에 미확인으로 거래가 됩니다.
미확인 애니 참보다 훨씬 비싼 애니 참은 가득 애니 참입니다. 보통 가장 빨리 우버디아를 만날 수 있는 곳은 엑트 5 첫 웨이포인트에 가서 위로 올라가면 바로 만날 수 있습니다.
우버디아는 소환되는 방 끝자리의 ip adress 가 같은 방에서도 같이 소환되기 때문에 수십 명이 같이 우버디아 작업을 같이 할 수 있으며 보통은 커뮤니티에 우버디아 작업 시작 몇 시간 전에 아이피를 미리 공개하기도 합니다. 또한 운 좋게 해당 ip 방에서 사냥하고 있다면 공짜로 우버디아를 만나기도 합니다.
2) 횃불 (유닉 라지참)
디아블로 2 유닉 참 중 라지참인 횃불은 1.13 패치 이후부터 나오고 있으며 퀘스트의 끝판왕이라고 할 정도로 퀘스트가 어렵고 난이도가 높은 작업입니다.
이때문에 레더 초기에 횃불작업이 가능한 슴딘등을 빨리 키우면 금새 부자가 되는 지름길 입니다. 횃불을 만드는 방법은 공포의키, 증오의키, 파괴의키 3가지의 키를 조합하는 방법 입니다.
이 키를 조합하여 방을 열고, 몹을 잡는 긴 퀘스트를 수행하여야 나오는 것으로 각각의 케릭 별로 각자의 횃불이 있으며 비싼 몸값의 대우를 받는 횃불은 팔라딘과 소서리스의 상급 횃불입니다.
소서리스와 팔라딘 이외의 횃불은 거래 단가가 낮게 형성되어 있고, 하급의 경우는 레더 초반 이후에만 가격이 낮게 형성이 되며, 중반 이후에는 나눔용으로 사용이 됩니다.
횃불 작업은 슴딘 등 전용 케릭과 아이템 조합법이 널리 알려져 있으며 레더 초반에 횃불 작업을 누가 빨리 시작하느냐에 따라서 부의 서열이 바뀌기도 합니다.
횃불을 얻기 위해서는 총 4단계의 과정을 거칩니다. 아래의 모든 퀘스트를 진행하면 마지막 우버 3형제를 잡은 후에 미확인 라지참이 나오는데, 이를 확인하면 횃불이 나오게 됩니다.
이 마지막 퀘스트는 일반 케릭으로는 접근하게조차 힘들며, 특정 횃불 작업용 전용 케릭이어야만이 사냥이 가능 합니다.
- 공포의키, 증오의키 파괴의 키를 각 3개씩 모읍니다.
- 9개의 열쇠로 엑트 5 마을에서 문을 열면 잊혀진 사막, 감시자의 소굴, 고통의 용광로의 세 가지의 포탈을 엽니다.
- 위의 세개의 포탈에서 바알의눈과 메피스토의 뇌 그리고 디아블로의 뿔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위에서 얻은 3가지의 아이템을 조합하면 최종 포털을 열어 줍니다.
- 마지막 포탈은 트라스트람으로 열리게 되는데 여기에는 고위급 악마 우버 삼 형제가 출현합니다.
- 악마들과 한꺼번에 싸우면 이길 방법이 없습니다.
- 3마리의 우버들을 하나씩 유인하여 1:1로 싸우면서 깨 주어야 합니다.
- 3마리의 우버를 잡으면 미확인 유닉 라지참일 얻으며 이게 바로 횃불 입니다.
3) 유닉 그랜드참 / 기드 참
유닉참 3가지중 가장 크고 가장 인기가 없는 기드참 입니다. 가장 얻기 쉬운 참이기도 하며 거래가 되기는 하지만 100cp 미만이 대부분 입니다.
1.10 패치 이후부터 나오기 시작하였으며 레더 전용 아이템입니다. 그러나 이 기드참은 애니참이나 횟불처럼 능력치를 엄청 올려주거나 꼭 필요한 아이템이 아닌 앵벌 아이템 정도로 취급되고 있습니다.
기드참은 위의 그림과 같이 보통 골드나 매직아이템에 관련되어 있으며, 유니크몹 등을 잡을때 자주 드롭이 되는 흔한 아이템 입니다.
참고로 내 케릭이 기드 참을 소유하고 있는데 또 기드참이 떨어졌다면 기존 소유의 기드참을 바닥에 내려두고 새로운 참을 확인하여 더 좋은 것을 가지고 나머지는 타 케릭으로 와서 가져가거나 버려도 무방 합니다.
레저렉션의 경우에도 인벤에 기드참이 있을때 더 주울수는 없지만 ,기존의것을 공유창고로 옮기면 추가로 발견한 기드참을 주울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은 엑트5에서 첫번째 포탈을 타고 바로 위로 올라가면 나오는 유니크몹이 우버디아로 변한 상황 입니다. 이 디아블로를 잡으면 미확인 유닉참을 하나 떨구어 줍니다.
4. 추천글
이상으로 디아블로 2에서 만날 수 있는 유닉참 3가지 아이템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디아블로 2 리마스터인 레저렉스가 다시 시작한다면 아마 레더에서 횃불을 누가 먼저 작업을 시작하느냐에 따라 초기에 많은 CP를 벌 수도 있습니다. 모두들 즐다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