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아마존의 변화와 자벨마 육성법

디아블로 2 초창기를 생각해본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장 많이 키우던 케릭은 단연 바바리안과 아마존 이었습니다. 그 당시 아마는 당연히 활을 든 활마존이었고, 그중 윈드포스가 최고의 활이었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에서 아마존은 크게보면 신뢰마와 자벨마 두가지로 나뉘어 지고 있습니다.

디아블로2-신뢰(신념)
디아블로2 현존 아마존 최고의 활인 으뜸 그랜드 신뢰(신념)

그 후 지존 활의 자리는 크루얼 메추리에 지증속 주얼 두 개를 박은 활이 한동안 아마존의 사랑을 받았다가 자벨마가 유행하며 활마존은 신뢰가 나오기 전까지 자벨마가 사랑을 받았습니다.

시크리트 카우 레벨의 시작과 아마존의 변화

영원할 것 같은 활마존의 인기는 시크리트 카우 레벨의 시작과 함께 서서히 자벨에게 인기를 넘겨주기 시작하였습니다. 시크리트 카우 레벨이 나온 이후에 아마존의 모든 것이 바뀌기 시작하였습니다.

아래의 링크는 디아블로2 카오스큐브 아마존 추천글 게시판 입니다. 아마존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께 좋은 글들이 많이 있으니 한번씩 방문해서 읽어 보시기 추천 드립니다.

https://www.chaoscube.co.kr www.chaoscube.co.kr

활마보다 화려한 퓨리 던지기의 자벨마가 소들을 그야말로 쓸어버리기 시작하면서 퓨리 자벨마가 인기를 타기 시작하였고, 아마존에게 마나 관리가 중요해 지기 시작 하였습니다.

한때 크루얼 메추리 보우 2 소켓에 지증속 주얼 두 개를 박은 활이 공속 맞추기와 데미지도 훌륭해서 윈드포스를 밀어내고 지존의 자리에 차지하고, 굉장히 고가에 거래되기도 하였습니다.

아직도 이 매력적인 메추리는 활은 소장용과 사냥용으로 많이 남아 있고, 제작되기도 하고 있습니다. 윈드포스 보우가 나오기 이전에는 이글혼 이라는 활도 제법 인기가 있는 서민용 활마였습니다.

지존재벌린
엄청난 스펙을 자랑하는 레어 재벌린 / 싱글에서 찍은 화면이지만, 이게 정식 서버에서 나온다면 가격은 수백만원을 넘을듯한 옵션이다.

그러나, 자벨마는 기존의 활마존에게 필수였던 엠플라이 데미지가 필요가 없을 정도로 강력한 원소 공격 데미지를 주었기 때문에 엠플때문에 필수적으로 끼고 있었던 아뮬렛을 2스킬 마나상승 아뮬이나 만땅 마라아뮬로 바꿀수 있어서 효과적인 운용이 가능 합니다.

1. 자벨마의 사냥 특성과 아이템 셋팅

자벨마는 시키리트 카우레벨에서 가장 화려한 퓨리 기술로 빠르게 소들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퓨리 한두방이면 모여있던 소 몇십마리가 그냥 녹아버릴 정도로 강력 합니다.

이당시 제일 인기였던 바바리안과 활마존이 천천히 소들을 처리할때 자벨마는 그냥 날아다닌다는 표현이 정확할 정도로 소들을 양학하고 휩쓸고 다닐 수 있었습니다.

아래는 일반적인 자벨마의 아이템 셋팅 입니다. 그러나 디아블로의 재미는 고정된 세팅이 아니라 얼마든지 개인 취향에 맞추어 케릭의 특성과 아이템을 선별하여 재미를 느낄수 있는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활마지존뚜껑
활마존 지존 뚜껑과 자벨마의 카우방 사냥모습

1) 자벨마 무기

여유가 된다면 에테리얼 타이탄 두 개를 준비 해 줍니다. 두개를 준비하는 이유는, 에탄이 자동 수량 회복 기능이 있지만 어떠한 이유인지 몰라도 수량이 굉장히 늦게 회복되기  때문입니다.

초기에 에탄이 비싸다면 노에테 타이탄으로 사냥을 하다 천천히 업그레이드 하셔도 좋습니다. 최상급이 아닌 에탄의 가격은 그리 비싸지 않으니 별 부담은 없어 보입니다.

2) 모자

유닉 다이어뎀이이 간지가 좋습니다. 15 공속에 15 올레 주얼작나 마상 공속주얼도 추천 합니다. 주얼은 언제든지 다시 재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켓에 형편 되는데로 잡주얼을 쓰다가 천천히 업글을 하셔도 좋습니다.

넉넉한 유저라면 30달려 3소켓 다이어댐 등을 구매하여 15공속 3마상작이나 유닉 주얼, 또는 공속 올레 주얼등으로 작업을 하기도 합니다.

3) 방패

방패는 필수로 착용 하여야 블럭률율 맞추어 생존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보통 추천하는 방패는 가장 기본 방패인 모넉 스피릿을 추천합니다.

갑부 유저의 경우에는 쌍패 4소켓 모넉에 15공속 3마나상승 주얼 4개를 색깔을 깔맞춤 하여 작업합니다. 쌍패 4소켓 모넉의 경우 그 자체로만 수십만 원을 넘을 수도 있습니다.

방패는 모너크 하나와 라이프와 마나를 채워주는 불사조를 기본적으로 추천 드리는데, 어떤 방패를 스왑용으로 할지는 개인의 선택 입니다.

4) 신발

자벨마에게 있어 신발은 가장 선택할 아이템이 많은 부분입니다. 보통의경우에 추천하는 부츠로는 에테 스케럽 부츠, 배틀부츠, 옵 좋은 레어신발, 달려가 좋은 알더부츠나 티어헌치 그리브도 무난합니다.

썬더갓의-워벨트
선더갓의 비거 워벨트 / 기본적으로 자벨마에게 좋은 벨트이다.

5) 갑옷 

자벨마는 빠른 달리기를 좋아하는 유저들이 많이 있습니다. 때문에 달리기를 위한 갑옷도 좋고, 마상 15공속 주얼 4개박은 피갑도 좋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제작 아이템들은 가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그냥 룬워드 교복인 수수께끼 한벌 입혀주세요. 더스크 정도가 디펜도 좋고 아마가 입었을 경우 뷰가 좋습니다.

6) 장갑

20 공속에 3마나획득 장갑이 있다면 쓰셔도 좋고, 고무장갑도 무난합니다. 또는 기타 본인이 원한다면 어떠한 장갑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공속이나 마상은 꼭 들어가 있는 장갑을 추천 드립니다.

7)벨트

유니크 개인적으로 퓨리와 20힘, 20 생명력 +3 라이트닝 퓨리가 기본적으로 달려있고, 디펜좋은 유니크 썬더갓의 워벨트를 추천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관통력을 높이기 위해 관통벨트나 스웹벨트를 선호하는 유저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개인적으로 워벨트를 추천드리며, 가능하다면 업그레이드 하여 착용 하시기 바랍니다.

8) 목걸이와 반지

레이븐 링 하나와 패캐 링, 또는 마상링 하나 그리고 마라 아뮬이나 하이로드중 취향대로 선택 합니다. 또는 마나상승이 중요한 케릭이기 때문에 캐츠아이 아뮬렛도 30달려와 20공속 25 민첩이 있어서 선호하는 아뮬렛 입니다.

디아블로2-최고의힘듀얼링
최고의 힘듀얼링

7) 참 세팅

CP가 넉넉하다면 달려 재벌참이나 라이프 재벌참, 지존참 세팅도 좋지만, 넉넉치 못하다면 무옵 재벌 참 7장에, 아마 횃불, 애니 참, 그리고 스몰 5 올레 참 10장 정도면 레지도 무난하게 맞추어집니다.

8) 스왑용 무기와 방패

기본적으로 모든 유저가 선호하는 5오더 이상 콜투암스와 불사조를 추천드립니다. 라이프 뻥튀기가 가능하며, 불사조는 리뎀션 오라의 효과로 사냥후 스왑 하여 마나와 라이프를 얻습니다.

2. 스킬과 스텟

  • 힘을 모넉 스피릿 들만큼만 주고 올피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활마존의 경우에는 데미지 때문에 덱스에 몰빵하는 경향이 있었지만 자벨마는 다릅니다.
  • 경우에 따라서는 오더 후 블록률을 50%나 75%를 맞추기 위해 덱스를 올리기도 합니다.
  • 보우 스킬은 노터치입니다.
  • 패시브 쪽은 스타라이크, 피어싱, 피어스를 하나씩 올립니다.
  • 재벌린 스킬은 라이트닝 스트라이크와 라이트닝 퓨리, 차지드 스트라이크, 라이트닝 볼트를 가득을 줍니다.
  • 위의 스킬을 위해 가는 길목도 하나씩 올려줍니다.
  • 위와같이 스킬을 찍어준 후에 남는 스킬은 파워 스트라이크를 계속 찍어줍니다.
  • 파워 스트라이크는 사이드 이펙트로 라이트닝 데미지를 올려줍니다.

3. 용병 세팅 방법

용병은 누구나 추천하는 나이트메어 엑트 2의 사막 용병 중에 수비 용병을 선택합니다. 용병용 무기는 부담스럽지만 에테 무공을 추천드리며 형편이 안된다면 통찰력도 좋은 선택 입니다. 갑옷은 에테인내나 트릿셔리, 스톤 등 룬워드 갑옷을 추천 드립니다. 용병용 모자는 랄룬 소켓을 작업한 안다 뚜껑을 추천드립니다.

엑트2-사막용병-고르기
나이트메이 엑트2 사막용병 고용

물론 용병용 모자는 에테 안다리엘이 좋지만, 형편이 안된다면 노에테도 무방 합니다. 무공이나 인내, 안뚜 등은 최상급만 고집하지 않는다면 무난한 가격에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용병은 81레벨이 넘어가고 안다뚜껑을 쓴 이후 부터는 웬만하면 죽을 일 없이 케릭을 옆에서 보조 합니다.

특히 아마존은 피통이 작고 약하기 때문에 수비용병이 절대적으로 필요 합니다. 

자벨마의 사냥법은 간단합니다. 스왑을 하고 배틀오더스를 외쳐 피통을 튀긴 후에 적이 보이는 데까지 텔레포트나 달리기를 통해 달려가서 적이 뭉쳐있는 곳의 중간에 라이트닝 퓨리를 던져 줍니다.

보통 한두방의 퓨리면 뭉쳐있는 몹이 전멸하게 됩니다. 퓨리의 특성 때문에 한두마리의 몹을 상대하기 보다는 주로 뭉쳐다니는 몹을 사냥하기에 적합하며, 이때문에 시크리트 카우레벨이 최고의 사냥터 입니다.

라이트닝 내성일 경우 퓨리로는 잡지 못하니, 물리 데미지를 위해 보통의 경우 왼쪽 마우스에 챠지를 설정 해두고 차지로 물리 공격 합니다.

디아블로나 강한 유니크 몹을 잡을때 역시 챠지드 스트라이크를 이용 합니다. 인벤에 호라드릭 큐브를 넣고 예비용 타이탄을 보관하여 타이탄이 떨어질때마다 바로 교체해 줍니다.

추천글

디아블로2 엘리 드루이드 육성법 및 아이템 소개

디아2 맨땅용 룬워드 추천 – 일반, 레더

디아블로 2 벅큐빙 방법 및 벅큐빙갑 종류

디아블로2 카우방 여는법 및 주의사항

디아2 유니크 아이템 업글 방법

보통의 경우 에탄을 두개 가지고 다니지만, 경우에 따라서 3-4개 까지 들고 다니기도 합니다. 이상으로 디아블로2 자벨마 육성법에 대해 정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