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해지방법 정리

넷플릭스 해지방법 PC와 휴대폰 간단하게 해지 가능 합니다. 많은 분들이 넷플릭스를 신청하여 즐기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전용 드라마인 오징어게임과 지옥이 개봉 하면서 넷플릭스의 인기는 지속되고 있지만 요금인상과 디즈니 플러스 등으로 해지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요즘 초대형 OTT 서비스들이 국내로 들어오기 시작 하면서 OTT 시장도 경쟁체제가 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해지방법을 아시고 싶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주세요.

필름영사기

넷플릭스 해지방법

넷플릭스를 처음 가입하면 1개월은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1개월 무료기간을 즐기신 후에 해지를 원하시는 분들 께서도 아래의 넷플릭스 해지방법 따라 하시면 금방 해지가 가능합니다.

초기에는 넷플릭스 가입시 1개월 무료시청이 가능 하였으나 요즘은 이러한 혜택은 없어졌습니다. 또한 넷플릭스 요금도 인상하였기에 많은 분들이 해지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로고
넷플릭스

1.PC에서 넷플릭스 해지

넷플릭스는 주로 PC에서 설치를 하고 핸드폰이나 테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쓸 수가 있습니다. 요즘에는 거실에 있는 대형 TV와 연결해서 즐길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해지방법 두가지 컴퓨터에서와 휴대폰에서 각각 쉽게 넷플릭스 해지방법에 대해 정리해 드립니다. 휴대폰에서 해지를 원하실 경우에는 넷플릭스 전용앱이 깔려 있어야 합니다.

넷플릭스 해지는 굉장히 간단하고, 아래대로 따라 하시면 1분만에 간편하게 해지가 가능 합니다. 먼저 아래의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www.netflix.com/ 

접속을 하였으면 로그인을 한 후에 오른쪽 상단에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메뉴들이 아래처럼 나오게 되는데 이때 ‘계정’을 선택합니다.

넷플릭스-로그인화면
넷플릭스 화면

아래의 화면은 제가 가입해 있는 넷플릭스 의 ‘계정’에 들어갔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이 화면에서 오른편에서 보이는 것처럼 상세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입정보도 여기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넷플릭스-가입정보
넷플릭스 계정 선택시의 화면 / 모든 설정의 변경이나 해지를 할 수 있다

위의 그림에서 왼쪽 위의 빨간색 네모박스 처럼 ‘멤버십 해지’를 선택해 주세요. 그럼 아래의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멤버십을 다운그레이드 하거나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해지를 하고 싶으시면 ‘해지 완료’를 눌러주세요.

넷플릭스-해지방법
넷플릭스 해지화면

해지 완료를 누르면 아래의 화면이 나오면서 해지가 완료됩니다. 해지를 신청하여도 결제 주기의 마지막 날까지 시청이 가능합니다.

해지 시 아래의 그림처럼 설문 선택 박스가 있습니다. 이는 자체 설문을 위한 내용이고, 선택을 하여도 되고 하지 않아도 해지하는 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넷플릭스-해지완료
넷플릭스 해지완료

참고로 넷플릭스사의 고객 정보 보관기간은 10개월입니다. 예전에 신규 가입시 1개월 무료로 가능했을 때는 10개월이 지난후 다시 가입하여 1달을 무료로 보고 해지하시는 분들이 많았으나 요즘은 불가능 합니다.

2. 휴대폰에서 넷플릭스 해지

휴대폰에 넷플릭스 해지방법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모바일 앱을 깐 유저라면 아래의 화면처럼 로그인을 하신 후에 오른쪽 상단의 본인이 사용하는 이모티콘을 눌러줍니다.

휴대폰-넷플릭스어플
핸드폰에서 넷플릭스 해지하기

이모티콘을 선택하면 아래의 화면이 나오고, PC에서와 마찬가지로 ‘계정’을 선택 합니다. 그 후 오른쪽 처럼 화면이 나오면 ‘멤버십 해지’를 선택하시면 해지가 완료 됩니다.

휴대폰-넷플릭스어플
핸드폰에서 넷플릭스 해지하기

추천글

환율조회 환율계산기 휴대폰 어플 추천

요즘 코로나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은 저로서는 넷플릭스를 해지할 이유는 아직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넷플릭스 해지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